티스토리 뷰






감독 : 주걸륜

출연 : 주걸륜, 계륜미, 황추생, 증개현

연령 : 12세 관람가



 

 

주인공인 샹륜은 아버지와 둘이서 살면서 피아노 공부를 하다가 아버지가 있는 학교로 전학을 오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청의가 학교를 소개를 해주었고 그 후에 샹륜은 혼자 학교 구경을 하게 됩니다. 어디선가 피아노 소리가 들려서 그곳으로 가는데 거기에서 샤오위를 만납니다. 그후로 샹륜은 계속 샤오위에게 호감이 생겼고, 샤오위도 관심이 있어서 서로 장난을 치는 사이로 발전합니다.



 

샤오위는 샹륜을 보려고 반으로 찾아 갔지만 그는 없고 다른 사람이 있었습니다. 샹륜을 찾던 중에 피아노 배틀이 열렸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곳으로 찾아 갑니다. 그곳에는 샹륜과 피아노 왕자라는 별명을 가진 위하오가 있었는데 둘이 피아노 배틀을 하고 있었습니다. 샹륜이 위하오를 이겨서 백조라는 귀한 악보를 얻게 됩니다.



 

피아노 배틀 후에 샹륜은 샤오위에게 우승 상품으로 받은 백조악보를 선물로 줍니다. 즉 샤오위가 그 악보를 가지고 싶어하는 것을 미리 알고 있어서 그것을 얻기 위해 피아노 배틀을 한 것입니다. 샤오위는 정말 고마워했는데, 갑자기 천식 증상이 나타나면서 그녀에게 천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후로 샹륜은 천식에 좋다는 사과를 그녀에게 매일 사과를 주게 됩니다. 그렇게 점점 사이가 좋아지던 어느 날 샹륜이 샤오위에게 방과 후에 피아노 연습실에서 만나자고 러브레터를 보냅니다. 샹륜은 피아노를 치면서 그녀를 기다렸고 문이 열리자 눈을 감은 채로 키스해 달라고 말하고 눈을 떠보니 자신이 키스하고 있는 여자는 청의였습니다. 그 장면을 보고 배신감을 느낀 샤오위는 도망가버렸습니다.

 



그 후로 샤오위가 학교에서 보이지 않아서 샹륜은 그녀의 집으로 찾아 갑니다. 샤오위의 어머니가 하는 말이 그녀는 천식으로 매우 아파서 학교를 못 간다고 말합니다. 그 말을 듣고 돌아온 후로 샹륜은 졸업식 때까지 샤오위를 볼 수 없었습니다.

 



졸업식 연주회 중에 샤오위를 본 샹륜은 그녀에게 바로 달려가서 어디 가지 말고 졸업식 연주회 끝나고 돌아올 테니 교실에서 기다려 달라고 말합니다그런데 연주회가 끝나고 다시 돌아온 반에는 샤오위가 없었습니다. 다른 친구들에게 샤오위를 봤냐고 물어보자 아무도 못 봤다고 헛소리라고 여깁니다. 샹륜은 이상한 기분을 느끼고 과거에 있었던 일들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함께 하는 영화라서 좋았습니다. 특히 피아노 배틀할때의 장면은 피아노에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 부는 듯한 에너지가 느껴질 정도로 생생하고 한동안 계속 머릿속에 잔상으로 남았습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큰 기대 없이 영화를 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마음에 들었습니다. 화면의 시공간을 초월한 듯한 편집과 격동적인 움직임이 제 생각에는 우리나라와 조금 정서적으로 다른 느낌이 들어서 색다른 기분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