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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 cooking

아보카도 부작용및효능 궁금해요

요리하는 주부렐라 2018.08.12 20:27




아보카도가 몸에 좋다는것은 많은 분들이 아실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을것 같아서 지금부터 아보카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의 효능 중 첫번째는 탄수화물의 함량이 적고 좋은 지방의 비율이 높은 과일이라는 점입니다. 아보카도가 가지고 있는 영양소 중에 탄수화물이 있고 그안에 식이섬유가 대부분을 차지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특성때문에 다이어트할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한창 유행할때 아보카도 다이어트를 하는것을 보았습니다. 효과를 봤다는 후기도 많았지만 아보카도를 한번에 끊게 되면 요요현상이 올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명란젓비빔밥

아보카도가 가지고 있는 좋은지방 즉 불포화지방산은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 전에 아보카도 반개를 먼저 먹은후에 식사를 하게 되면 식사량을 줄일수 있고 포만감을 채울수 있어서 굶으면서 다이어트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보카도의 맛은 질리거나 역한 느낌이 전혀 없는 단백하고 깔끔한 맛이여서 계속 먹을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한번에 몰아서 하지 않고 천천히 꾸준하게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보카도효능

아보카도의 효능 두번째는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신체조직의 성장과 재생에 필수적인 역할을 해서 노화방지 및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 밖에도 아보카도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의 콜라겐 합성 작용을 증진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서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효과와 함께 여성들이 반기는 희소식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입니다.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좋다는 아보카도는 여성들이 꼭 챙겨먹고 싶을 정도의 강력한 유혹이라고 느껴집니다. 이런 구체적인 효능이 많이 알려져서 필요한 분들이 자세히 알고 먹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보카도맛

아보카도의 부작용은 지방이 많은 고칼로리 식품이므로 한꺼번에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배탈 및 설사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텍스 알러지가 있는분들도 꼭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부작용만 주의해서 아보카도를 먹는다면 건강에 특별한 위험 없이 아보카도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요리

예전에 아보카도가 좋다는 뉴스가 여러번 알려지면서 사람들 대다수가 아보카도를 먹었습니다. 그때는 아보카도의 가격이 한껏 뛰어 올랐고 심지어 품귀현상까지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거품같은 소문들이 줄어서 아보카도의 가격도 저렴해졌습니다. 저렴하다는 것은 아보카도가 가지고 있는 좋은 성분에 비해 가격이 적당하다고 생각하여서 그렇게 표현했습니다. 아보카도는 과일에 속하지만 처음에 먹는 사람들은 밋밋한 맛에 몸에 좋다고 하여서 먹는데 먹으면서도 이상한 표정을 짓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자극적이지 않는 맛에서 씹은 뒤에 오는 약간의 고소함이나 깔끔한 맛은 자꾸 먹고싶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로 만들수 있는 음식의 레시피가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으면서 아보카도를 질리지 않고 먹을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칼로리


잘익은 아보카도는 겉표면이 갈색빛이며 손으로 만져보면 말랑말랑한 과일이 잘 익어서 먹을수 있는 상태입니다. 아보카도를 배송할때 너무 익은 것을 보내면 상할수 있기 때문에 덜익은 초록색을 보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보카도를 받으면 바로 먹지 말고 2일~3일후 숙성후에 먹으면 됩니다. 혹시 아보카도를 많이 사서 천천히 먹어야 한다면 냉장보관 하면서 드시면 천천히 먹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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