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Living Information

인셉션 줄거리 및 후기

요리하는 주부렐라 2018.07.02 11:07





감독 : 크리스토퍼 놀런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조셉 고든 레빗, 엘런 페이지, 톰 하디

연령 : 12세 관람가

 



주인공 코브는 드림 머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기계를 통해서 추출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출사는 다른 사람과 꿈을 공유하면서 꿈 안에서 다른 사람의 비밀을 알아내는 직업입니다. 그와 함께 일하는 동료는 아서와, 내쉬가 있습니다.

 


처음에 코브는 사이토라는 사람에게 자신의 생각을 추출사로부터 지키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미끼로 거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이토는 그것이 꿈 속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이토에게 들키고 맬이라는 다른 사람의 방해로 계획은 실패하게 됩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코브는 사이토가 가진 비밀스러운 정보를 알아내려고 했지만 사이토가 자신이 지금 있는 곳도 또 꿈속이라는 것을 깨달아 버립니다. 그래서 결국 계획을 실패하게 되고 자신들의 고용주인 코볼 사에게 쫓기는 처량한 신세가 되었습니다.

 


코브는 아서랑 코볼 사의 눈을 피하기 위해서 각자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기로 합니다. 도망가려는 순간 헬기 안에 있는 사람은 바로 사이토였습니다. 내쉬를 협박해서 코브와 아서를 찾아서 쫓아온 것입니다. 사이토는 내쉬를 코볼 사에 넘기고 코브와 아서에게 의뢰를 제안합니다. 그것은 바로 라이벌 기업의 후계자인 피셔에게 그가 물려 받은 기업을 해체하도록 생각을 주입시키는 일입니다. 생각을 주입시키는 행동을 인셉션이라고 합니다. 아서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거절하려고 했지만 코브는 자신의 아이들이 있는 미국으로 갈 수 있게 해준다는 사이토의 제안에 그 일을 수락합니다.

 


코브는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설계사를 구하려고 장인어른을 찾아갑니다. 장인어른은 직접 설계하라고 하지만 코브는 맬이 방해할 것이라고 말하며 도움을 요청합니다. 하지만 장인어른은 아리아드네라는 똑똑한 학생을 소개해주었고 코브는 그녀를 믿어도 될지 시험을 해봅니다. 결과에 만족한 코브는 꿈속을 침투하고 설계하는 방법을 그녀에게 가르칩니다. 그리고 토템이라는 물건을 알려줍니다. 토템은 꿈과 현실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물건을 말합니다.

 


그 후에 인셉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코브는 같이 일할 동료를 맞이하게 됩니다. 위조꾼인 임스는 꿈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위조할 수 있고, 약제사인 유서프는 강력한 진정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들과 함께 작전을 세우고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간략한 줄거리입니다.

 


영화의 소재가 독특한 꿈과 그것을 다루는 신기한 능력자들로 이뤄져 있다는 점에서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이야기가 빠르게 진행되지만 그에 따라 점점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결말에는 의문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린 결말이라서 사람들의 의견이 여러가지로 나뉘는데 감독이 속 시원하게 말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열린 결말을 보고 결말을 상상하기에는 제 상상력이 부족해서 조금 찝찝한 기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 부분만 뺀다면 영화는 전체적으로 흥미롭고 재미있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