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Living Information

시간여행자 어바웃타임 후기

요리하는 주부렐라 2018.07.02 07:32






감독 : 리차드 커티스

출연 :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린제이 던칸

연령 : 15세 관람가

 



팀은 가족과 함께 살아온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평범한 생활을 하던 중 새해 전야제 파티 날이었습니다. 그 파티에서는 새해로 넘어가는 정각에 남녀가 키스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그러나 팀은 옆에 있던 여자에게 용기가 없어서 키스하지 않고 시간이 지나게 됩니다. 다음날 팀의 아버지가 팀을 방으로 불렀습니다. 그리고 집안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바로 자신의 집안 남자들은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는 믿을 수 없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처음에는 믿지 않았지만 시도해 보니 정말 가능했습니다. 팀은 새해 전야제 파티로 시간 여행을 해서 옆의 있던 여자에게 자신 있게 키스를 합니다.

 


팀은 이것을 이용해서 샬롯이라는 여자친구를 만들려고 합니다. 팀은 실수를 하면 다시 시간을 되돌아가서 멋진 모습으로 행동하면서 샬롯에게 호감을 표현합니다. 고백을 했지만 거절당했고 팀은 그때 아무리 시간을 되돌리는 여행을 한다 해도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하게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팀은 자신의 미래를 위해 런던으로 향하고 거기서 아버지 친구인 해리를 알게 되며 힘든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가 웨이트들이 모두 장님인 가게에 같이 가자고 해서 같이 가게 됩니다. 그곳은 아무것도 보이지 암흑 같은 가게였는데 거기에서 팀은 메리라는 여성과 오랫동안 이야기를 했고 밖으로 나와서 얼굴을 보게 되는 순간 사랑에 빠졌습니다. 둘은 전화번호를 교환하고 다음에 만나자고 약속하고는 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팀은 해리를 돕기 위해 시간 여행을 했고 그 결과 메리와 만났던 과거가 사라지게 됩니다. 팀은 메리를 만나기 위해 그녀가 좋아하는 사진 전시가 된 곳에서 며칠 동안 그녀가 나타나기를 기다립니다.

 


드디어 만난 그녀에게 호감을 표현했지만 그녀에게는 이미 남자친구가 있었습니다. 실망한 팀은 다시 그녀가 남자 친구를 사귀게 된 장소와 시간으로 시간여행을 합니다. 팀은 그곳에서 그녀를 만나 저녁을 같이 먹자고 말하고 메리는 승낙합니다. 그렇게 서로 사랑에 빠진 둘은 행복한 날들을 보내게 됩니다. 여기까지 간략한 줄거리 내용입니다.

 


영화를 보고 난 후의 깨달음은 시간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시간을 여행하는 능력은 만능이 아니므로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주인공이 계속 시간 여행을 해서 결과를 여러 번 바꿨지만 그는 행복해지기까지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것을 보면서 지금 이 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현재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가 전체적으로 잔잔하게 흘러가서 지루할 수도 있는데 저는 천천히 진행되는 것이 내 삶과 비교하며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시간이 흐르지 않아서 지겹고 무기력하다면 이 영화를 보면서 시간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일깨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mi2mir 전 이 영화가 인생영화에요 ㅎㅎ결혼식장면을 좋아하거든요ㅎㅎ
    시간을 되돌리면 비 안오는 날에 다시 할 수도 있었는데 그 비오는 날에 행복하게 재밌게 결혼하는 모습이 더 예뻐 보였어요 ㅎㅎ
    2018.07.02 21:07 신고
댓글쓰기 폼